어플

식약처, 바이오의약품 신속 제품화 지원 규제정보 안내

김동주 기자 / 기사승인 : 2023-03-15 09:38:25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‘찾아가는 맞춤 상담‘ 프로그램…전남 화순서 심포지엄
▲ 혁신제품 출시 가속 BRIDGE 프로젝트 (사진=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)

 

[메디컬투데이=김동주 기자]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16일 전남 화순군 소재 하니움에서 ‘바이오의약품 신속 제품화 지원을 위한 규제정보 제공’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.

이번 심포지엄은 ‘찾아가는 맞춤 상담(With-U)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통이 어려웠던 지역을 찾아 의약품 규제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심포지엄의 주요 내용은 ▲바이오의약품의 허가‧심사 규제 동향 소개 ▲백신 제품화지원 전담 기관(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, 화순) 출범 의의와 역할 ▲화순 바이오‧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논의 등이다.

현재 식약처는 국산 신기술이 혁신제품이 돼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내 규제를 글로벌 스탠다드화 하는 동시에, R&D 코디, 규제 전문가 밀착 상담, 글로벌 기준 우선 적용, 신속심사를 제공하는 브리지(BRIDGE)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.

특히 ‘찾아가는 맞춤 상담(With U)’과 같은 규제 전문가가 밀착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제품개발 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허가·심사에 대한 예측성도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.

식약처는 이번 심포지엄이 개발 현장의 다양한 어려움을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 

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(ed30109@mdtoday.co.kr)

[저작권자ⓒ 메디컬투데이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관련기사

레고켐바이오, '리가켐 바이오사이언스'로 사명 변경
이노테라피, 에쓰씨엘사이언스로 사명 변경…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추진
휴젤, 제23회 정기 주주총회 개최
지놈앤컴퍼니, 홍유석 총괄대표 대표이사 선임
큐로컴, ‘크레오에스지’로 사명변경…바이오 중심 사업구조 개편
뉴스댓글 >